2022년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소개해드립니다.
1. 범한퓨얼셀
범한퓨얼셀은 2019년 12월 31일에 범한산업(주)의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수소연료전지 기술 개발 및 제품 생산 전문기업입니다.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는 독자개발 또는 기술이전을 통해 획득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잠수함용 연료전지 사업을 시작으로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또한, SOFC 방식 연료전지, 잠수함용 개질기형 연료전지시스템 및 경량형 연료전지 시스템, 암모니아 기반 친환경 선박용 연료전지, 메탄올 개질기 등의 연구개발도 진행중이며, 향후 선박용 연료전지, 수소전기버스, 발전용 연료전지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 하고자 합니다.
2. 비플라이소프트
동사는 미디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플랫폼 서비스(BDaaS, BigData as a Service) 제공 및 콘텐츠 구축·유통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2004년 사업의 전환기를 맞아 핵심 보유 기술인 디지털라이징 및 라벨링 저작도구 <아이루트(EyeRoot)>를 활용하여 국내 주요 매체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현재는 300억 건이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빅데이터를 구축하였으며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WIGO AI)을 토대로 다양한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위니아에이드
2015년 1월 ㈜위니아로부터 물류, 서비스분야의 전문성 강화, 고객만족도 향상 및 신규사업 진출기회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분사되었으며, 설립 당시 법인명은 ㈜대유위니아서비스였습니다. 2018년 2월 당사가 속한 대유위니아그룹은 ㈜위니아전자를 인수하였으며, ㈜위니아전자의 자회사인 ㈜대우전자서비스도 함께 그룹에 편입되었습니다. 2019년 7월 서비스기업 간 시너지 창출 극대화를 목적으로 ㈜대우전자서비스를 흡수합병하고 합병법인명을 ㈜위니아에스엘에스로 변경하였으며, 2020년 4월 현재의 회사명인 ㈜위니아에이드로 변경하였습니다.
위니아에이드의 사업은 유통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서비스사업부문 등 크게 3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말 기준 사업부분별 매출 비중은 유통사업 28%, 물류사업 32%, 서비스 39%, 기타 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매출액은 약 4,865억원 입니다.
유통사업은 ㈜위니아의 다양한 유통채널 중 전속유통점을 운영/관리하는 사업입니다. 가전제품의 유통경로는 양판점(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등),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전속유통점(대리점 등) 등이 있으며, 당사의 전속유통점을 제외한 다른 경로는 혼매 유통채널로 제조업자 보다는 유통업자에 의해 시장이 좌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의 유통사업은 전국에 점포망을 갖춘 가전제품 전문 판매점으로서 오프라인 로드샵(Road-shop)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파워 제고 및 고객지향적 판촉/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판매제품의 수평적 확장을 통해 종합가전 유통망으로써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물류사업은 그룹 내 각 사별 별도 운영중인 수출입, 내수물류를 통합 운영하며 안정적인 물동량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국내/국제 운송 및 창고 보관영역인 B2B사업부터 배송설치 사업인 B2C사업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운송, 보관, 배송설치서비스를 요구하는 다수의 3PL 고객사에게 Total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물동량이 많은 위니아전자의 Global Network을 기반으로 수출입 물류의 규모의 경제를 이용해 경쟁력 있는 운임 및 선복을 확보하고 있고, 국내에는 전국 배송설치 인프라를 거점으로 창고보관 및 트럭운송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에 기반하여 국내/국제 물류의 Know-how를 집결한 물류 Best Practice(우수사례)를 지속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비스사업은 가전제품이 판매된 이후 발생하는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이를 제품의 개발단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서비스 센터를 기반으로 관계사 외 국내 A/S 기반이 없는 Global 가전회사 등 고객사를 발굴하고 있으며, 아울러 Apple社의 공인서비스 회사로 10여년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KT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정기간(1년~2년) 경과 후 일부금액을 보상해주는 단말 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서비스사업은 고객 만족 실현 및 서비스 경쟁력 확보로 Apple 및 국내외 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AS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4. 보로노이
보로노이는 2015년 인천 송도에 설립된 신약개발 전문 벤처기업(한국 표준산업분류코드 기준 :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으로 세포 내 신호전달을 담당하는 550여 개의 인산화효소(Kinase) 중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인산화 효소에 선택적으로 결합하여, 그 기능을 조절하여 병을 치료하는 표적치료제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산화효소에 돌연변이가 발생하여 생긴 종양에 효과적인 정밀표적치료제(Genotype-directed Therapy)를 개발해 비임상~ 초기임상 단계에 글로벌 기술이전(License-Out, L/O)하는 사업모델을 성공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3월에 청약 진행하였으나 흥행 실패로 재청약 진행 중입니다.
5. 교보12호스팩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6. 레이저쎌
레이저쎌은 2015년 04월 설립한 기업으로, 면광원 에이리어 레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후공정에 해당하는 패키징 공정 중 본딩과정에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점(Spot)이 아닌 면(Area)형태로 레이저를 조사하면서도 레이저 조사 면적에 동일한 레이저 빔 균일도를 유지할 수 있는 '면광원-에어리어 레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칩과 PCB 기판을 패키징하는 공정에 필요한 패키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7. 케이비제21호스펙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8.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23호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23호 청약정보, 기업분석 및 수요예측 결과
9. 넥스트칩
넥스트칩은 2019년 1월 2일 코스닥 상장사인 ㈜앤씨앤의 오토모티브 (Automotive) 사업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차량용 지능형 카메라 영상처리 인식 시스템 반도체 전문 개발 기업입니다.
10. 삼성스팩6호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11.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는 1999년 4월 17일 '주식회사 코난테크날리지'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 9일 '주식회사 코난테크놀로지'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고객관리, 상품기획, 품질관리, 위기관리 등 여러 업무영역에 AI기술제품을 도입해서 업무혁신을 하려는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코난테크놀로지는 "사람처럼 보고, 듣고, 이해하고, 말하는 AI기술"을 발전시켜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사람들이 더 편리하게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를 실현하고 다양한 생활공간에서 사람들이 더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스마트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으며, 연구의 결과물인 AI제품/서비스를 라인업해 나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