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ε 도움되는 정보 з/블로그 관리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by 설화연화비 2021. 11. 2.
728x90
반응형

 

오늘 애드센스에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다 떴을겁니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슨 일인가 찾아보다가

 

구글 콘솔 → 기존 도구 및 보고서 → webtool로 접속을 하면 광고환경보고서에서

 

데스크탑은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웹툴-데스크탑
웹툴 데스크탑

다만, 모바일에서 아래와 같이 상태가 실패로 뜨는데 발견된 url에 "예시 2개 보기"를 눌러보면

 

웹툴-모바일
웹툴 모바일

 

아래처럼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불로그에서 광고 정책을 위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광고가 화면을 덮고 있어서 정책 위반에 걸린 것 같습니다.

 

예시
예시

 

루트 도메인이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니라 tistory.com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으로 봐서

 

유저 2명의 정책 위반으로 구글에서 티스토리에 경고를 보냈다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나의 티스토리에 문제가 있나 고민하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찾아본...)

 

2019년 12월에도 동일한 사태가 발생해서 문제가 되는 티스토리 글을 신고하여 작성자가 글을 내려서 해당 사건이 종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19년-12월-사례
19년 12월 사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