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일정이 10월 12일 ~ 13일에서 11월 2일 ~ 3일로 일정이 변경되어 수정하여 올립니다.
1. 공모 정보
2. 회사 개요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부품 소개 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전자소자의 핵심공정인 박막 증착공정과 금속배선 공정에 사용되는 물리증착의 원소재인 스터퍼링 타겟과 원자층 증착의 원소재인 전구체(프리커서)의 기화 이송을 위한 핵심 부품과 장비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품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는 크게 전구체 기화이송 기술 사업부문과 스퍼터링 타겟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구체 기화이송 사업부문은 ALD(Atomic Layer Deposition)이라고 부르는 원자층 증착의 원소재인 전구체의 기화 이송을 위한 캐니스터, 초음파레벨센서, 기화기 등 각종 부품과 조립체이자 모듈인 펩(PEB: Precursor Evaporation Box)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전구체 기화이송 기술 부문은 전구체에 대한 높은 이해를 기반으로 전자소자의 양산공정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퍼터링 타겟 사업부문은 전자소자의 양산공정에 사용되는 스퍼터링 타겟 원소재를 당사가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재무정보
업황에 따라 19년도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이후 매출이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사업 특성상 설비투자 이후 변동비가 크게 들어가지 않아 매출이 증가할수록 수익은 더욱 증가하는 구조로 19년 이후 영업이익율이 매년 증가(19년 13.5%, 20년 21.8%, 21년 33.6%)하고 있습니다. 향후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면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공모가 산정
PER 방식으로 공모가를 산정하였습니다. 비교그룹으로 유진테크, 테스, 에이피티씨, 주성엔지니어링, 러셀, 원익아이피에스, 피에스케이를 선정하였으며 평균 PER 12.81배를 산출하였습니다. 평균 PER로 주당 평가가액 12,606원을 산출하였으며 할인율 39.71% ~ 30.99%를 적용하여 희망 공모가 밴드 7,600원 ~ 8,700원이 나왔습니다. PER이나 할인율은 무난해 보입니다.
5. 향후전망 및 평가
지오엘리먼트는 캐니스터와 초음파 레벨센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95%에 이를 정도로 독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퍼터링 타켓은 2020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뒤 국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박막 증착 공정은 매우 핵심적인 전자소자 제조 공정으로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산업으로 중요성이 높고 기술적 수요가 높으며, 스퍼터링 타겟은 제조공정이 복잡하고 특수하여 연구개발비를 포함하여 높은 투자 비용이 요구되는 분야로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시장입니다. 특히 반도체용 소재 중에서도 국산화율이 가장 낮은 축에 속하는 PVD용 스퍼터링 타겟은 국산화를 위하여 정부에서 정책적인 육성 지원을 하고 있는 분야로 시장 전망이 매우 좋습니다.
향후 시장 전망이 매우 밝으며, 독점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상장 가능유통물량이 24%로 매우 적으며 신주로만 모집을 한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생각해보면 매력적인 공모주라고 판단됩니다.
6. 수요예측 결과
수요예측 결과가 잘 나왔습니다.
이번달에 진행하는 공모주는 모두 1,600:1을 넘네요.
기관 경쟁율은 1,613.84:1이나왔고 가격은 1건을 제외하고 모두 희망밴드 상단 이상으로 나왔습니다.
결과로 최종공모가격은 10,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증거금은 50,000원입니다.
기관 의무보유확약비율도 15.34%로 나쁘지 않으며 상장일 유통가능주식수도 24%로 낮습니다.
본 게시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